본문 바로가기
책과 독서

곰 푸우, 감상.

by UVRT 2008. 10. 12.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

저자
앨런 알렉산더 밀른 지음
출판사
길벗어린이 | 2005-09-20 출간
카테고리
아동
책소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우'의 원작 동화 1926년 ...
가격비교


우. 에드워드 곰군의 이야기다. 아기 돼지-피그렛이었나, 그 이름보단 이게 낫구만.-과 호랑이-Tiger을 노골적으로 읽어서 티거가 된 듯.-라는 번역이 더욱 정감가는 책이다. 책의 출생연도는 1986년 9월. 대단히 오래됐지만, 대단히 재미나다.

이 책의 삽화를 그린 세퍼어드-셰퍼드 같지만.-씨의 푸우 삽화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함께 삽화계의 걸작으로 불린다는데 대체 솔직히 난 잘 모르겠다. 중간 중간 짤막한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고 전체적으로 밀튼이 자기 자식인 크리스토퍼 로빈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인지라 주인공이 푸우라기보다는 크리스토퍼 로빈이라는 것. 푸우는 로빈의 곰인형이라는 것이 전체적 설정이다.

우, 이이요오, 아기 돼지, 토끼, 호랑이, 올빼미, 캥거루우 모자가 등장인물의 전부다. 아, 물론 크리스토퍼 로빈도 포함해야겠지만 말이다. 푸우의 원래 이름은 에드워드 곰. ... 푸우는 콧등에 붙은 잠자린지 뭔지를 푸우 푸우 불어대서 붙은 별명이다. 그러니까 간지나게 표현하면 그는 에드워드 푸우 곰 정도 되겠다. ... 간지나는구만. 충격적인 설정은 캥거루우 모자의 엄마 캥거루 이름은 캥거. 아기 캥거루 이름은 루우 라는 것. 정말 밀튼씨는 대단하다. 그리고 푸우가 홍수 때 아기 돼지를 구해주는 에피소드가 있고 그 바로 다음에 붙는 에피소드에 크리스토퍼 로빈이 친구를 구한 용감한 푸우를 위해 다과회를 열고 선물을 주는데 거기에 연필이 3개 있다. 그 연필에는 영어가 있는데 그 뜻은.

곰이라는 뜻의 = B

도움을 주는 곰이라는 뜻의 = H B

용감한 곰이라는 뜻의 = B B

.... 정말 밀튼씨의 센스는 대단하다. 이러니까 대박나지. 그리고 호랑이가 꼬리로 뛰어다닌다는 말은 전혀 없지만, 아마 만화에서는 캥거루우 모자 집에 사는 호랑이니까 펄쩍 펄쩍 뛰어다니는 캥거루의 이미지와 호랑이를 섞어서 펄쩍 펄쩍 뛰어다니게 한 것 같다는게 내 생각이다. 의외로 설정이 허섭한 것 같지만 정교한 면이 있어서 상당히 재미난 느낌을 준다. 평화로운 세계다. 서로가 서로를 미워하지 않고 무슨 이야기를 해도 다같이 바보라서 그냥 대충 대충 넘어간다. 역시 바보만 사는 세게는 행복한 것 같다. 바보 이반처럼 말이다. 둔한 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세상을 따뜻하고 재미있게 만드는 것은, 바로 이런 사람들의 둔함이니까 좀 둔해지는 것도 좋다. 푸우는 이제 어린이가 아닌 내게도 그렇게 말해줬다.

'책과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을 위한 독서 클럽, 감상.  (0) 2008.10.16
명랑한 갱의 일상과 습격, 감상.  (0) 2008.10.16
그로테스크, 감상.  (0) 2008.10.11
먼나라 여신의 사랑과 분노, 감상.  (0) 2008.10.09
도박사, 감상.  (0) 2008.10.07